2022년 상반기 봉사자캠프 종료를 기념하기 위해 AIO의 탄자니아 지부장과 매니저 Jonny, 부 매니저 Rose, 활동가 Maulid와 Kadir, 그리고 자원봉사자가 함께 자리를 했습니다.

매니저 Jonny는 배관공 출신으로 배관공 일만 빼면 뭐든지 잘하는 만능인, 부매니저 Rose는 아이들을 사랑으로 보둠어주는 동네 오지랖넓은 이모입니다. 활동가 Maulid는 수줍지만 책임감이 굉장히 강하고 공을 굉장히 잘 다루며 달리기를 참 잘합니다. 활동가 Kadir는 춤을 잘 추고 아이들과 기가막히게 잘 놀아줍니다.

직원들은 모두 중등학교 4학년 이하 졸업자들로 한국 등의 선진국에서 볼 때 교사로서는 굉장히 낮은 학력입니다. 그럼에도 길거리 아동들과 공부하고 놀이하는데는 충분한 멋진 친구들입니다. Rose와 Maulid는 AIO의 지원으로 2022년 10월 현재 교사학교에 등록하여 유치원 교사자격증을 2년 뒤 갖을 예정입니다.

자원봉사자 Michelle은 지부장의 큰 딸로 현지 사립 중등학교 1학년에 재학중이며 영어와 현지어가 능통합니다. 방학 중 토요일마다 보건소의 접수창구에서 방문인의 인적사항 확인 및 시스템 입력 업무에 투입되어 모든 보건소 근무자들에게 사랑받았습니다.

한국에서 더 많은 자원봉사자가 우리 길거리교실과 지역 보건사업에 참여했으면 참 좋겠습니다.

우리는 모두 피부색과 문화 나이가 다르지만, 이곳의 완고한 아이들이 우리 활동가들과 주변 아이들에게 마음을 열고 받아들이고 웃기 시작하듯, 우리 직원들과 봉사자 역시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며 서로에게서 배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