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학교 만들기 사업

즐거운 학교 만들기 사업은 공립학교 출석률 증진을 목표로 다르살램 내 공립 초등 및 중등학교를 방문하여 공중보건, 구강건강, 도로안전 및 성 교육등을 진행하고 참여학생에게는 학용품과 칫솔 비누 등의 위생용품을, 참여 학교에는 축구공과 사무용품을 지원합니다. 
특히 중등학교 및 보건소에서는 콘돔 사용법을 포함한 성교육을 지원합니다.

길거리교실 운영

길거리교실은 키감보니 구청에서 적극 지원하는 지속성있는 프로그램으로,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 6일(15:30~17:30, 각 보건소마다 주 3일) 운영합니다.  
월수금: 음지므웨아, 므원고조, 므와송가 보건소 3곳.  화목토: 키바다, 키사라웨2, 키부구모, 데게  보건소 4곳

길거리 아동들이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읽기 및 기본 산술이 가능하고 10대 여학생의 임신이 최대한 지연될 수 있도록 초등학교 졸업을 목표로, 키감보니 구청의 허가를 받아 접근성이 좋은 공립보건소 7곳의 뒷마당을 빌려 15세 이하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읽기, 말하기 및 수학 교육을 무료 지원합니다. 학기 사이에 있는 긴 방학기간은 법적으로 학습이 금지되어 있어 길거리 아동들은 간단한 숙제 검사 후 그림그리기, 몸으로 숫자놀이하기 등 다양한 놀이를 기반으로 한 공부를 합니다.  

길거리 아동은 학력 수준이 몹시 낮기 때문에 별도의 교재가 필요합니다. 올인원에서는 2022년 상반기에 현지어 속담/격언집을 제작하여 방학기간동안 학생들을 가르쳤는데 학부모 및 학생들의 반응이 매우 좋았습니다. 현지 초등학교 저학년 현지어 국어 교과서를 이용하여 영어로 번역한 교재를 제작하고 있으며 수학교재 역시 제작 예정입니다. 

길거리교실 각 보건소 1일 평균 참석자는 약 40명으로 주 850명 월 3360명의 아동 및 청소년이 참석합니다. 


한국 낫쏘의 후원으로 새공줄께 헌공다오 캠페인 운영

공립학교 방과후 수업 지원

공립학교 안전교육, 대피훈련 지원  프로그램

공립학교 구강 교육 지원  프로그램

공립학교 공중보건 교육 지원  프로그램

길거리 교실이 운영되는 보건소의 위치(검정 점선: 다르살렘 경계, 파랑 점선: 키감보니 경계)

키감보니 7곳의 보건소에서 각 보건소마다 격일로 열리는 길거리교실

현지 중등학교 학생(AIO Fellowship 수혜 학생)이 자원봉사자로 합류한 여름방학 특강, 속담격언집 공부

축구, 피구 고무줄 놀이, 줄다리기, 공기놀이 등의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금토 스포츠데이

학교에서 공부를 못한다고, 가난하다고, 교사의 기분이 나쁘다고 폭력에 가까운 체벌에 매 순간 노출된 아동들은, 길거리 교실에 참석하여 동무들과 활동가와 함께 즐겁게 공부하고 위로받고 집으로 돌아갑니다.